메인메뉴 내용 copyright

상단 메뉴

상단 메뉴

인사말

메인으로 HOME > 복지관소개 > 인사말
안성시노인복지관장 정종국

“21세기 노인 문화를 선도하고 전인복지를
이루어가는 어르신 전문복지관”


“마음은 하나님께 손길은 이웃에게” 구세군 정신을 바탕으로 어르신을 위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복지서비스를 펼쳐가는 안성시노인복지관입니다.

고령사회를 앞두고 지역의 어르신과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에게 복지서비스를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가고 있지만 복지예산의 부족과 전문 인력의 확보, 현실적인 정책수립 등 보편적이고 현실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아직도 어려움이 많은 실정입니다.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에게 삶의 의욕과 보람을 드리는 사업을 통해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경제활동을 제공하여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지역과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왔으며 이를 통해 의존적인 존재가 아닌 독립적이며 자립적인 존재로서 인정받는 일하는 어르신의 풍토를 조성하여 왔습니다.
또한 복지관의 면모를 어르신 스스로 자신의 일을 찾을 수있는 기회의 장소로, 노후를 위한 시간을 투자 하고 경험과 재능을 나우는 쉼터로, 여가와 건강을 위한 안식처로 발전시켜왔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한 삶과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소외당하고 외면당하는 어르신이 한 분도 없는 이상적인 노인복지의 구현을 위해 작지만 원대한 복지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해 주십시오.
지역사회의 문제를 수용하고어르신의 욕구를 세심하게 살펴드리는 노인복지관의 역할을 수행해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십시오.
21세기 노인 문화를 선도하고 전인복지를 이루어가는 어르신 전문복지관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장 정 종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