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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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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업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 문제점을 상담하여 적절한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심리사회적으로 어르신을 지지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관리·상담

  • - 이용상담 및 이용증 발급
  • - 생활문제 및 복지정보제공 상담
  • - 신입이용자 교육(기관소개 및 라운딩, 복지관 이용 및 여가생활 설계)
  • - 복지관 회원 이용 현황조사
  • - 이용자의 고충처리
  • - 이용 만족도 조사, 생신잔치 등 이용자 관리

이용등록절차

  • STEP 01 이용상담
  • STEP 02 이용등록
  • STEP 03 이용증 발급
  • STEP 04 복지관 이용

전문상담

  • - 이용 상담 : 복지관 이용방법 및 제공 서비스 관련 상담
  • - 법률·세무 상담 :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대처방안 상담
  • - 심리 상담 : 노인 우울, 자살 위기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와 그로인한 심리적 부담해소를 위한 상담

집단상담

  • - 정서생활 지원 프로그램
  • - 노인행복 증진 프로그램
  • -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 - 생활금융, 영양, 노후생활설계 등 전문교육 진행
  • ※ 이용자관리·상담을 제외한 상담은 사전예약 후 이루어집니다.